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새로운 San Diego 생활의 시작......

2013. 4. 1. 20:26 | Posted by 솔웅


반응형

San Diego 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지난번 진행하던 New England 프로젝트는 중국 팀이 생기면서 그쪽 팀으로 업무가 모두 이관 되면서 제 역할은 끝났구요.

 

인도에 이어 이제 중국이 IT 쪽도 잠식해 들어가기 시작하는 건가?

 

몇달간 Knowledge Transfer 를 진행하고 일도 같이 진행하고 했는데... Dalian에 있는 중국애들이랑 같이요...

 

적극적이고 feedback 빠르고 확실하고 실력도 좋고 괜찮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영어가 그렇게 유창하지 않은데 부끄러워하거나 주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내고 항상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몇달간 중국팀으로부터 저도 많은 것을 배웠어요.

 

인도애들이 긴장해야 되겠던데요... 중국애들이 치고 들어오면 미국내 IT 를 잠식하고 있는 인도의 위상이 약간 변화가 오지 않을까.....

 

 

 

제가 이렇게 남 걱정 하고 있을 때가 아니죠.

 

언제든지 선택받지 못하면 한국으로 돌아가야만 되는 미국에서의 외국인 노동자로서 New England 쪽 프로젝트 끝나가면서 접했던 그 한 없는 불안감과 막막함 그리고 초라함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좀 안정 됐으면 좋겠네요.

 

San Diego 로 오면서 봤던 저 삭막한 사막처럼 외국인 노동자로 산다는 건 정말 건조한거 같아요.

 

오늘부터 새로 시작하는 San Diego 프로젝트.....

 

열심히 해서 더 인정받고 더 안정된 미국에서의 외국인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