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세상을 살면서 도리에 어긋나지 않아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인생재세지구심안리득취호료 (人生在世只求心安理得就好了).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고 메모지에도 적어 줬다는 그 글귀입니다.


정말 좋은 말입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 말을 가슴에 담고 있다면 그 사람은 충분히 정신세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도가 무엇인지 진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는 사람입니다.


이 글을 보고 감동 받아서 그날 제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이 가르침대로 살려고 노력하는 대통령이 되시길 빌었습니다.



오늘 인터넷으로 한겨레 신문을 보다가 이런 글귀를 발견했습니다.

"인생재세지구심안리득취호료

  (-세상을 살면서 도리에 어긋나지 않아-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방문을 앞두고 CCTV와 가진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참 좋은 말인데요. 참고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가훈은 '정직'입니다.





이런..


명박이네 가훈이 정직이라네요.


오랜만에 빵 터지는 유머네요.


이 정직은 正直 일까요 停職 일까요?


박근혜가 말하는 도의 이치 (道理) 도 이렇게 우리를 헛갈리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을 살면서 도리에 어긋나지 않아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이 좋은 말이 감동을 주는데 사용 되야지 한낱 유머에 사용되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반응형